고성군 늘배움학교, 생활문해교육 ‘키오스크 체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5:30:29
  • -
  • +
  • 인쇄
할머니도 할 수 있다! 키오스크로 음식 주문하기
▲ 고성군 늘배움학교, 생활문해교육 ‘키오스크 체험’ 실시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18일 고성군 직영 늘배움학교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디지털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저는 태어나서 햄버거라는 걸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명절에 손주들이 오면 햄버거 사주고 신식 할머니라 자랑하고 싶어요",“키오스크, 햄버거가 어떤 것인지, 어떤 맛인지 자식들도 손주들도 가르쳐주지 않은 걸 가르쳐주고 체험도 하게 해주니 고성군이 너무 고마워요” 고성군이 운영하는 늘배움학교 학습자의 소감이다.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 고성군은 2023년 성인문해 학력인정과정을 운영하며 성인 문해 학습자가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함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보내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 1회 1시간씩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문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생활문해교육에서는 △‘스마트폰 및 키오스크 사용’ 등 정보 디지털 문해 △식생활관리 및 운동 등 건강 문해 △교통 및 화재 안전 등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 위주로 운영하며 학습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디지털 비문해자가 되기 쉬운 환경에서 군민이 평생교육에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사회 환경 변화에 따라 새롭게 요구되는 디지털 문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으로 2023년부터 정규교육의 기회를 놓친 만18세 이상 무학력 성인들이 일정한 교육과정 이수 후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성인문해 늘배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