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월아산 숲속의 진주’ 신규시설 조성현장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5:20:36
  • -
  • +
  • 인쇄
황톳길 조성현장 및 짚라인·로프어드벤처 등 안전관리 철저 당부
▲ 조규일 진주시장, ‘월아산 숲속의 진주’ 신규시설 조성현장 점검

[뉴스스텝] 조규일 진주시장은 15일 진성면 일원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방문하여 자연친화적인 맨발 산책로인 황토 어싱(earthing)길 조성 현장 및 산림레포츠 신규개장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최근 맨발걷기 열풍이 일면서 진주시 관내 산림과 공원, 녹지 곳곳에 황톳길 조성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월아산 숲속의 진주 내 황토 어싱길은 월아산 자연휴양림 글램핑장 뒤편 숲에 590m 길이로 조성된다.

시는 월아산 숲속의 진주 내 황톳길을 5월에 준공하여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별도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맨발걷기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내 ‘월아산 산림레포츠단지’는 월아산 숲 지형을 살려 특색 있게 자리 잡은 레포츠 시설과 모험 체험장으로, 현재 나무구조물과 숲을 이용해 그물을 배치한 놀이시설 ‘네트어드벤처’, 곡선 파이프라인을 따라 하강하는 모험 체험시설 ‘곡선형 짚와이어’, 공중자전거를 타고 월아산을 주행하는 ‘에코라이더’ 등 총 3가지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더해 16일부터는 ‘짚라인’과 ‘로프어드벤처’ 시설이 추가 운영된다.

새로 개장하는 짚라인은 월아산 질매재 언덕에서 국사봉 사면에 이르는 상공을 가로지르며 323m 거리를 활강하는 친환경 레저시설로서 시속 40km의 속도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로프어드벤처는 어린이를 위한 공중 로프코스 8개로 구성된 숲속 모험 놀이시설이다.

이날 현장을 둘러본 조규일 시장은 “봄을 맞아 월아산 숲속의 진주 방문객이 늘어나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공사장 안전관리 및 환경정비를 통해 방문객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규 개장하는 산림레포츠시설뿐만 아니라 단지 내 모든 시설의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스웨덴 말뫼서 ICLEI 주관 민관협력 기후·에너지 정책교류회 참가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4일(현지 기준) 스웨덴 말뫼시 도시계획국 및 환경국을 방문해 이클레이(ICLEI·국제지방정부환경기구) 주관 민관협력 기반 기후·에너지 정책 교류회에 참가했다.이날 박선영 포항시 환경정책과장은 포항시의 제도적·실천형 시민참여 거버넌스 사례로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기반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시민 주도의 도시정원 조성 활동 ‘그린웨이범시민추진위원회’ 민관산학연 협력체

조규일 진주시장, 국제행사 초청연사 참석 ‘눈길’

[뉴스스텝] 조규일 진주시장이 아시아 · 태평양지역 지방정부가 참여하는 국제행사에서 초청연사로 강연에 나서 주목을 받았다.진주시는 조규일 시장이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제10차 세계지방정부연합 아시아ㆍ태평양지부(UCLG ASPAC) 고양 총회’의 서브포럼에 공식 초청연사로 참석해 25일‘청년 리더십’을 주제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UCLG ASPAC 총회’에는 ‘

'합천군 수려한 아빠육아단' 아빠육아사랑방 운영

[뉴스스텝] 합천군육아지원센터(센터장 권윤숙)는 2025년 9월 24일 육아지원센터 2층 프로그램실에서『합천군 수려한 아빠육아단』아빠육아사랑방을 운영했다.이번 아빠육아사랑방 프로그램은 아빠들이 자녀 양육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허심탄회하게 나누고, 바람직한 육아 방법에 대해 진솔하게 소통하며 서로 공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여한 아빠육아단원들은 “일상에서 쉽게 이야기하기 어려운 육아 고민들을 자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