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내외동 17개 자생단체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5:25:35
  • -
  • +
  • 인쇄
불법소각 마침표. 산불제로 느낌표! 행복김해 올림표#
▲ 내외동 17개 자생단체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 내외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다른 시군에서 크고 작은 산불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주민자치회, 체육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청년회, 자율방범대 등 17개 자생단체 임원들과 함께 27일 거북공원과 외동시장 일원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공원과 전통시장을 방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행동 실천사항 전단지 홍보물을 나눠주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뿐만 아니라,“불법소각 마침표. 산불제로 느낌표! 행복김해 올림표#”, “ZERO 산불, ONE하면? TWO철한 예방정신!”아이디어가 넘치는 홍보 피켓과 구호를 외쳐 봄향기 가득한 공원을 방문한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내외동 통장단 89명은 9개 조별로 나뉘어 자신이 맡고 있는 통반에서 지역주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산림 연접지 소각 등에 따른 산불을 방지하고자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배선영 동장은 “산불이 집중되는 봄철을 맞아 강풍으로 대형산불 위험성이 높은 만큼 사소한 부주의로 시작된 산불이 인명과 재산의 막대한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와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등산로와 공원에서 지속적인 산불예방 계도활동으로 산불없는 김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