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팟캐스트 ‘북크북크’, 문경민 작가 인터뷰 방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5:20:26
  • -
  • +
  • 인쇄
2024 전라남도 올해의 책 선정된 청소년 소설 ‘훌훌’ 주제 대화
▲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에 출연해 인터뷰하고 있는 문경민 작가.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이 ‘책읽는 전남교육’ 활성화를 위해 제작중인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에 청소년 소설 ‘훌훌’의 작가 문경민 편을 방송한다.

문 작가의 작품 ‘훌훌’은 제12회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과 제14회 권정생문학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2024 전라남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입양을 소재로 한 작품 ‘훌훌’은 묻어두었던 감정과 외면해 왔던 과거를 직시함으로써 홀가분해지는 마음, 또 누군가와 이어지고 맞닿을수록 가붓해지는 마음을 이야기하며, 읽는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한다.

문경민 작가는 이번 인터뷰에서 소설 ‘훌훌’로 담고자 했던 메시지와 작가로서의 소회를 들려줬다. 또 초등교사로서 교육에 대한 소신과 생각, 작가의 꿈을 꾸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 등을 진솔하게 이야기한다.

이번 인터뷰는 ‘2024 학생 책 출판 작품전시회’가 마련된 전남도립도서관 남도화랑에서 진행돼 의미를 더 했다. 문 작가는 학생 작가들의 작품을 둘러보며, 단순한 책 읽기 활동을 넘어 학생 사고력을 키우는 전남독서인문교육에 큰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문경민 작가는 “매주 책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팟캐스트 ‘북크북크’가 교육가족들의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는 게 뜻깊다. 이 창구를 통해 전남의 많은 독자들과 만날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계기로 독서 열기가 드높아진 때, 문경민 작가와의 심도있는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 방송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책을 가까이하고, 책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경민 작가와의 인터뷰는 12월 9일 팟캐스트 ‘팟빵’에 송출되며, 인터뷰 영상은 ‘전남교육NOW’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번 달 ‘북크북크’에는 중마고‧목포여자고‧분향초 학생들 편이 방송되며, 2025년 1월 6일 특별방송을 끝으로, 2024년 방송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