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거창군 청소년한마음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5:31:33
  • -
  • +
  • 인쇄
청소년들의 비상구, 거창군청소년한마음축제
▲ 제21회 거창군 청소년한마음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지난 1일거창스포츠파크에서 청소년과 지역 주민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거창군이 주최하고 거창 YMCA가 주관하는 제21회 거창군 청소년한마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거창군 청소년한마음축제는 올해로 21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청소년, 가족 등 모두가 함께 준비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행사는 1부, 2부, 3부로 진행됐으며 1부 행사인 청소년 체육대회 중 ‘볼링왕’은 중고등학생 8팀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해 우승팀을 가렸으며, ‘피구왕’은 초등부 6팀 60명이 참가해 신나게 뛰어노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청소년체험부스와 기관 홍보 부스가 45개소가 많은 청소년과 군민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운영되어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3부 행사에서는 보컬 및 청소년 댄스, 밴드 동아리 등 19팀이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는 경연을 펼쳤다.

쌓인 스트레스를 떨쳐버리고 끼와 재능을 마음껏 분출한 청소년페스티벌 행사는 마지막 순서로 참가자들 모두 무대로 올라와 비비의 ‘밤양갱’을 부르며 마지막을 장식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기획하고 운영된 오늘의 축제가 참 뜻깊다”라며 “거창군의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과 희망을 펼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