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북상면, 단체장 회의로 지역사회 발전의 신호탄 올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15:40:18
  • -
  • +
  • 인쇄
단체장 회의를 통한 지역사회의 결속 강화 기대
▲ 거창군 북상면, 단체장 회의로 지역사회 발전의 신호탄 올려

[뉴스스텝] 거창군 북상면은 지난 29일 북상면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정상조 주민자치회장, 임영신 이장자율협의회장, 임영선 노인회장 등 27개의 단체장들과 회의를 개최해 주요 행정사항을 전달하며 북상면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결속을 다졌다.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단체장들은 북상면이 당면한 여러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지역 발전을 이끌어내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도혜 북상면장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도 북상면과 면민을 위해 애쓰시는 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정기적인 회의 개최해 북상면을 위한 여러 의견을 내주시고 북상면 발전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선 노인회장은 “지역발전과 면민화합을 위해 꼭 필요한 자리며 단체장들이 모두 공감하고 각 단체 활동에 서로 협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앞으로 북상면 단체장 회의는 분기별로 개최할 계획이며, 각 단체들이 주관하여 단체 간 화합과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