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정서치유 강연콘서트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6:00:18
  • -
  • +
  • 인쇄
▲ 영양군, 정서치유 강연콘서트 열어

[뉴스스텝] 영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20일 오후 2시 영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지역주민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서치유를 통한 마음여행』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서맺음꾼 진석 심리학 교수와 국악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한편의 영화 같은 콘서트로 그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정서 치유를 느껴봤던 시간으로 단순한 지식 전달에서 벗어나 일상 이야기를 나누며 이해, 배려, 존중, 지금을 살아가기, 나의 과거와 화해하기를 키워드로 스트레스 관리 방법과 긍정심리 활용안, 존중과 이해, 그리고 자존감 향상을 심리학과 국악공연으로 풀어냈다.

또한, 강연을 통해 그동안 일선 현장에서의 업무 스트레스로 지친 심신을 정화시키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부대행사로 행복한 컷, 마음건강검사와 인지강화 체험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향상을 실천하는 기회를 만들었고,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영양군수(오도창)는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앞으로 마음건강증진을 위해 군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2일 풍기문화의집에서 풍기중학교와 금계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영주미래교육지구 연계사업인 '찾아가는 공연학교' 오케스트라 음악회를 개최했다.찾아가는 공연학교는 지역과 연계한 예술·문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역문화 이해와 감수성을 높이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힐링과 예술적 감동의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올해는 전문 오케스트라 단체가 직

장수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합동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장수군은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이 유해업소·약물·물건 등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고, 건전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수군, 장수경찰서, 장수교육지원청 등 3개 기관이 합동으로 추진했으며 장수초등학교 인근 청소년 유해업소와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여 기관 관계자들은 일반음식점과 청소년 고용금지업소 등을

연수구, 신규·선배 공무원 ‘멘토-멘티 힐링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연수구는 지난달 25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평창군 일원에서 신규 공무원과 선배 공무원이 함께하는 ‘멘토-멘티 힐링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공직자의 빠른 조직 적응을 돕고,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조직 내 긍정적인 소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멘토-멘티 청렴 토크콘서트, 이효석 문학관 견학, 조별 협력 임무, 선재길 도보여행 등이 진행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