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시설관리공단, 이의성 신임 상임이사 취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5:50:51
  • -
  • +
  • 인쇄
임기는 3년, 2027년 3월 31일까지
▲ 오른쪽이 이의성 상임이사.

[뉴스스텝] 전국 최고의 해양관광시설인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는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의 상임이사로 이의성 전 사천시청 선구동장이 취임했다.

신임 이의성 상임이사는 1일 공단 회의실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행정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이사장을 잘 보좌해 공단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임영된 이의성 상임이사의 임기는 3년으로 2027년 3월 31일까지다.

이의성 상임이사는 경남 사천시 출신으로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1985년 지방공무원으로 첫 공직을 시작하여 명예퇴직까지 35년간 기획실, 회계과, 우주항공과 팀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기획예산담당관, 체육지원과, 환경사업소 등 행정 및 기술부서를 두루 거쳤으며, 업무판단력과 추진력이 뛰어나 공단 현안 해결에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의성 상임이사는 “이제 막 개관한 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의 안정적인 운영과 사천바다케이블카 수익 창출 극대화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