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대국민 인식조사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5:56:40
  • -
  • +
  • 인쇄
▲ 거창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대국민 인식조사 홍보

[뉴스스텝] 거창소방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확산을 위한 대국민 인식조사를 홍보한다고 4일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초기 화재 진압에 효과적인 ABC 분말소화기와 주택의 천장에 설치하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이번 조사는 매년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상 보급하고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인식 파악을 통해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율 설치율 제고 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는 이번 조사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시책 등을 검토하고 실효성이 있는 개선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조사 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며 사진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네이버폼으로 접속하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조사에 참여하면 매월 5분께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 있으니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들려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목포시의회, 의회 공무국외연수 예산 전액 반납 결정

[뉴스스텝] 목포시의회가 18일, 의원 및 직원 공무국외연수 여비 예산 약 1억 2천만 원 전액을 제5회 정리추경을 통해 목포시에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세수 감소와 복지 기반시설 등 필수 예산 수요가 증가하면서 목포시의 재정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의회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재정 건전성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고통 분담에 나선 것이다. 공무국외연수비는 의원들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인천 서구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복지재단에 기부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국공립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원장 이승자)이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 137만 원 전액을 인천서구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이승자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를 준비하며, 나눔의 참된 의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배영 상임이사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강화군,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강화군은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한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사회,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12일에는 북부인지건강센터에서 30명이 참여했으며, 16일에는 남부인지건강센터에서 50명이 참여하여 총 80명이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