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증평, 강사 역량 키워 교육의 질 높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6:00:34
  • -
  • +
  • 인쇄
▲ 평생학습도시 증평, 강사 역량 키워 교육의 질 높여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7일 평생교육 현장을 이끄는 강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평생학습도시 증평군’의 비전과 추진체계 등을 공유하고, 평생학습 우수사례 특강을 통해 강사의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기관과 강사가 함께 ‘증평다운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데 뜻을 모으는 자리였다.

1부에서는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평생학습도시 증평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평생교육사의 설명을 듣고, 강사들과 효율적 교육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지역 특성을 교육과 연계해 재미와 교육의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는 ‘프로그램 개발 및 맞춤형 교수법’ 특강이 진행돼 강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한편, 군은 매년 주민 설문을 통해 평생교육 우수 강사를 선발해 군수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수 강사 확보는 물론, 증평군 소속 평생교육 강사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강사의 전문성 강화가 결국 주민들에게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강사 의견에도 귀 기울여 증평다운 평생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시 산황산 골프장 증설 인가, "법과 절차에 따라 투명하게 추진"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최근 일부 시민단체가 제기한 산황산 골프장 도시계획시설사업사업시행자 지정 및 실시계획 인가 고시의 절차 위법성 논란과 관련해 “법적 요건과 행정절차를 모두 충족한 정당한 행정처분”이라고 16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산황산 골프장 증설 사업은 이미 국토교통부가 승인한 개발제한 구역 관리계획 변경에 근거해 추진됐다. 2011년 실시한 경기도 수요조사, 자체 심사, 입안 공고, 승인 신청

용인특례시, 백세희 작가 토크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오는 24일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의 저자 백세희 작가를 초청해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24일 오후 7시 동백호수공원 내 ‘우리동네 청년공간’ 카페 하이드에서 ‘내 안의 우울 다루기’를 주제로 진행된다.참가 신청은 21일까지 용인시 청년정책 포털 ‘청년e랑’에서 접수하며, 추첨으로 30명을 선정한다.시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년

영등포구,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2주간 행사와 혜택 가득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제30회 영등포 구민의 날’을 맞아 9월 15일부터 29일까지 구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념행사와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9월 28일은 1946년 영등포구가 서울시에 편입된 날을 기념하는 ‘구민의 날로’, 구는 1996년부터 매년 기념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30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먼저 9월 16일 오후 7시 30분 여의도 KBS홀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