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시·군 정보화공무원 현장소통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5:56:09
  • -
  • +
  • 인쇄
디지털 대전환 시대 우수사례 공유, 발전방안 논의
▲ 경북도 시·군 정보화공무원 현장소통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30.~31. 성주 가야호텔에서 도 및 시․군 정보화담당공무원, IT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4 경상북도 정보화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최신 IT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정보화 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 도모와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시군 정보화 부서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선도적이고 진취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2024년도 주요 사업과 추진 방향 간담회에서는 건의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등 활발한 논의를 가졌다.

워크숍 특강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에서 AI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업무 환경을 제시해 줄 copilot에 대한 강의로 인공지능의 발전이 가져다줄 미래 업무 청사진을 제시했다.

또한 KT Cloud는 2024년 경상북도 클라우드 1차 전환 사업을 소개해 클라우드 전환 사업의 진행 과정과 앞으로의 방향을 설명했다.

김경숙 경상북도 정보통신과장은 “디지털 기술의 눈부신 발전은 산업뿐만이 아니라 우리 일상생활 또한 빠르게 변화시킨다”며,“급변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도와 시․군이 함께 힘을 합쳐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군, 치매예방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홍성군 공공시설관리사업소는 홍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하여 오는 11월까지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과 치매예방을 위한 책놀이 프로그램 '책과 함께 놀자'를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보건소 치매예방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강사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 총 11회에 걸쳐 진행되며,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그림책 낭독과 전통놀이를 접목한 활동으로 구성된다.홍성

용인특례시, 팔당 규제개선을 위한 대국민 서명운동 돌입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이하 특수협)와 팔당 수계규제 개선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시는 지난 12일 모현읍행정복지센터에서 특별대책지역 1권역인 처인구 모현읍 이장단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이 설명회는 팔당 수계주민지원사업비 현실화와 중첩규제 개선을 위한 규제개선 서명운동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 자리에서 특수협 측은 주민지원사

도봉구, 도봉구민의 날‧체육대회 앞두고 합동 안전점검 완료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는 지난 9월 18일 도봉구민의 날 기념행사와 구민체육대회가 열리는 다락원체육공원에서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에는 도봉소방서, 도봉경찰서, 전기안전공사 등이 참여했다.이날 오언석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관계기관 관계자들은 행사장이 설치될 다락원체육공원 곳곳을 살펴봤다.특히 무대조명, 음향설비 등 시설구조물 안정성과 소화기 비치 상황 등 소방안전 사항을 중점 확인했다. 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