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상시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8 15:50:25
  • -
  • +
  • 인쇄
아동과 청소년이 함께 자라는 특별 프로그램 성료
▲ 가족센터 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천시가족센터가 운영하는 공동육아 나눔터에서는 지난 5월 한 달간 세명고등학교 교육봉사동아리 ‘에듀에듀’와 함께 특별 프로그램 '꼬마 선생님과 함께하는 보드게임'을 진행해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명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선생님이 되어 취학 전 아동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즐기며 상호작용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아동들은 사회성과 규칙 준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고등학생들에게는 리더십과 책임감을 함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고등학생 자원봉사자 김○형 군은 “처음에는 많이 떨렸지만 아이들이 반짝이는 눈으로 따라주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고, 함께 하며 많이 성장한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전했다.

참여 아동의 보호자 김○영 씨 역시 “엄마 아빠와만 놀던 아이가 큰 언니, 오빠들과 보드게임을 하면서, 새롭고 재밌었는지 다녀올 때마다 또 가고 싶다” 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는 △책이랑 놀자 △오감발달체육교실 등 대면 프로그램과 △아빠와 함께 미술놀이 △온라인 프로그램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병행하며 영유아(6개월~7세) 대상 맞춤형 가족 지원에 힘쓰고 있다.

다가오는 8월 4일부터 8일까지는 방학 특강으로 △칼림바와 악기이야기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어 지역 내 가족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공동육아 나눔터가 세대 간 소통의 장이자,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를 키우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공동육아 나눔터의 상시프로그램 활동에 관한 신청 문의는 제천시가족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