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노인·장애인복지관 '행복한 추석 상차림'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5 16:10:52
  • -
  • +
  • 인쇄
▲ 부산진구노인·장애인복지관 '행복한 추석 상차림' 행사 개최

[뉴스스텝] 부산진구노인·장애인복지관은 추석 당일인 9월 29일 아침, 소외 어르신과 장애인 170명을 복지관으로 초청하여 추석 음식을 대접하는 '행복한 추석 상차림'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한 상차림 행사는 명절에 홀로 보내시는 어르신이나 장애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명절 아침에 음식과 선물을 나누며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한정민 관장은 “명절 음식을 대접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과 장애인분들 덕분에 보람을 느낀다”며 “무엇보다 추석을 소외이웃과 함께 지내겠다고 선뜻 함께 해준 직원들과 일면식도 없지만 사회적 약자들의 삶을 돌보는 일에 미력을 보태겠다는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추석날 복지관에 오신 한 어르신은 “코로나 때도 명절 푸드박스를 배달해 주면서까지 우리를 챙겨줬는데, 이번 추석에는 한자리에 모여서 음식도 같이 먹고 영화도 같이 보고 간식까지 챙겨주니 우리같이 오갈 데 없는 사람들에게는 큰 힘이 된다. 복지관을 의지하며 살고 있다.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

부산진구노인·장애인복지관은 더 많은 어르신들의 행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복지 사각지대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덕문화관광재단, 오는 18일 ‘2025 대덕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8일 동춘당 원형광장에서 ‘2025 대덕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덕힐링콘서트는 음악과 먹거리, 체험을 결합한 ‘야간형 가족 축제’를 주제로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쉼과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공연은 사전 무대와 본 공연으로 나뉜다. 사전 무대에는 대전광역시 대표 태권도 시범단과 신탄진 새여울합창단, 인디밴드 ‘자코밴드’가 차례로 올라 분위기를 끌어

고양시, ‘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11일 저녁 6시,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념식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주요 인사와 더불어 고양시민들의 참석으로 성대하게 열렸다.시는 시민들과 함께 그동안의 시정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다짐하며 고양시민의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

광명시, 광명역사관 개관 기념 학술포럼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광명문화원 공연장에서 광명역사관 개관에 맞춰 ‘광명시 학술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인 ‘광명역사관’ 개관을 기념해 열린다. 역사, 민속, 문화유산, 박물관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광명의 역사적 인물과 문화유산 활용 방안, 공립박물관의 역할 등을 논의한다.광명역사관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으로, 광명문화원 2층에 위치하고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