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ESG 윤리경영 실천다짐』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6:05:52
  • -
  • +
  • 인쇄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실천과 상호존중의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다짐
▲ 대구교통공사,『ESG 윤리경영 실천다짐』행사 진행

[뉴스스텝]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19일 칠곡경전철차량기지에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ESG윤리경영 실천다짐'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5월과 7월에 이어 3회째 진행된 이 행사는 현장 직원들에게 ESG윤리경영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동 실천다짐을 통해 공사의 사회적 가치창출과 윤리, 투명성 강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또한 상호존중의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갑질 근절 및 반부패 유형 사례 교육과 ESG 실천다짐을 통해 청렴과 윤리의식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행사 후에는 인근 서리지 주변을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하고, 주민 및 등산객을 대상으로 부패방지‧청렴실천 홍보물을 나누어 주는 등 청렴 캠페인도 진행했다.

공사는 이외에도 교통공사 출범과 ESG경영 도입 등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윤리헌장 개정, 외부 계약업체와 청렴소통 창구(청렴클린통(通)) 운영, 전 직원 청렴교육 의무화, 청렴옴부즈만 운영, 청렴콘텐츠 공모전, DTRO 청렴활동 플랫폼 운영, 부패, 공익신고센터 및 신고자 보호, 보상 제도 운영 등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청렴정책과 제도운영으로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ESG 윤리경영 실천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실천으로 ESG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