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구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6:10:09
  • -
  • +
  • 인쇄
지역 주민 위해 50개 강연, 체험, 전시 등 독서문화 프로그램 풍성
▲ 남구구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

[뉴스스텝] 울산 남구 구립도서관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 9월 1일부터 27일까지 50개의 강연, 북토크, 전시, 체험, 이벤트를 비롯한 각종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이용자를 맞이한다.

도산도서관은 다음 달 10일에 『운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겠지만』의 박준 시인, 16일에 『경성 기억 극장』을 쓴 최연숙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했다. 사고력과 표현력을 확장하는 ‘하브루타 질문 놀이터’ 프로그램, ‘일러스트 아크릴 키링 만들기’ 등 체험 행사도 주목된다.

신복도서관은 그림책 『목련 만두』의 백유연 작가 강연, 에세이 『나의 사랑하는 할머니』를 쓴 심윤경 작가의 북토크가 각각 다음 달 2일과 15일에 예정되어 있다. 애독자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이다. 릴레이로 시 한 편씩을 필사하여 시집 한 권을 완성해 보는 필사 프로그램, 책을 원작으로 한 영화를 상영하는 ‘책 읽어주는 영화’, 그림책 『오리털 홀씨』 원화 전시도 기다리고 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판소리 혹부리영감’ 공연을 추진한다. ‘펀치 니들 키링 만들기’, ‘추석이랑 미술이랑’, ‘조물조물 만들어보자’ 등의 프로그램이 독서의 달 기간 동안 펼쳐진다. 영유아자료실의 빅북 도서 전시도 지역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월봉도서관은 참여형 오페라 인형극 ‘파랑새를 찾아서’ 공연을 준비했다. 동화책 『안녕, 달토끼야』를 읽고 ‘토끼 컵케이크 만들기’, 그림책 『추석 전날 달밤에』를 읽고 종이접기로 작품을 완성하는 체험 행사도 운영한다. ‘내가 알던 지구가 아냐’라는 주제로 기후위기를 테마로 한 도서 전시도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8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울산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행사 문의는 도산도서관, 신복도서관, 옥현어린이도서관, 월봉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 구립도서관과 함께하는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이 책 읽는 기쁨을 발견하고 풍요로운 9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