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 카페학습 수다라떼 탐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6:10:20
  • -
  • +
  • 인쇄
▲ 관고 카페학습 수다라떼 탐방

[뉴스스텝] 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특성화 프로그램 카페학습을 지난 7월부터 5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관고 수다라떼는 사음동 공간다락에서 매월 셋째주 화요일 10시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7월에는 상담전문가의 리드로 나를 소개하는 감정온도계를 표현하며 처음 만나는 수강생들과의 친분을 형성하고 핸드페인팅 도자 머그컵을 디자인하는 수업을 진행했다.

오늘 8월엔 핸드페인팅 했던 도자 컵에 직접 음료를 담아 먹으며 수다라떼 컵에 의미를 부여하고 앞으로 수업에 1회용컵을 사용하지 않고 탄소중립학습을 실천하는 자기이해와 자기인식을 확실히 하는 수다의 시간을 자유롭게 만들어 나가며 카페학습의 좋은 예를 실천하고 있다.

한미연 관고동장은 카페학습 관고 수다라떼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문화의 패턴과 비슷하다며 요즘 소비자들은 하나의 브랜드만 이용하지 않고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해보고 싶어한다.

공유시설을 이용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카페학습이라는 콘텐츠로 연계했다는 점에서 관고동의 대표적인 학습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16일, 21일 3회에 걸쳐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전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20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그림책 테라피’로 진행된 이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정서적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들과 소통을 깊게 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초등돌봄전담사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아이들을

대전시의회,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의회는 22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작년에 이어 대덕구 지역의 학교 시설에 대한 개선 조치 사항을 점검하고 개ㆍ보수 및 정비가 필요한 시설에 대한 제도적인 보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이효성 의원(국민의힘, 대덕구1)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대덕구 학부모 8명과 백승영 대전광역시교육청 시설과장, 김종희

안성시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 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 현판식 개최

[뉴스스텝] 지난 10월 21일 미양면 영청동 쌈지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영청동 쌈지공원 현판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위원회가 주도해 조성한 쌈지공원을 마을의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공식 개방하는 자리로, 미양면 주민 5명과 주민자치위원 15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는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마을 내 유휴공간을 정비하고 꽃과 나무를 식재하여 쾌적한 녹색쉼터를 조성한 사업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