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조성 위한 문화창업 프로젝트 본격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6:10:17
  • -
  • +
  • 인쇄
▲ 군산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조성 위한 문화창업 프로젝트 본격화’

[뉴스스텝] 군산시가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문화창업 프로젝트를 본격화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군산문화도시센터가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새롭게 문을 연 JB문화공간(군산)에서 '문화공유포럼'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창업 인식제고 워크숍 ‘문화창업과 문화도시, 스케일-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문화창업이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군산시민에게 최신 문화창업 트렌드와 미래, 다양한 문화창업 사례와 비즈니스 모델을 생생하게 전달해, 문화창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

벤처기업협회 본부장, ㈜위키피아 대표를 역임한 최병희 K-ICT창업멘토링센터장이 발제자로 참여해 문화창업의 전반적인 흐름과 가능성에 대해 폭넓은 내용을 나눌 예정이다.

토론 사회자로 나서는 임은아 대표(문화매개기업 호미)는 아이돌 그룹 뉴진스의 화보 촬영과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한옥복합문화공간 ‘일루와유 달보루’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이야기하는 작가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특히, 문화창업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연사로 참여하는 문화창업가 6인 중 지역설화를 바탕으로 AR 콘텐츠를 개발하는 ㈜주렁주렁스튜디오 주수현 대표는 ‘2022 대한민국관광공모전’ 관광기념품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전국의 지자체로부터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화숙 군산문화도시센터장은 “문화창업은 비즈니스를 통해 지역과 사회의 문화적 공유와 공감을 이끌어 내는 중요한 요소”라며 “그동안 군산문화도시센터는 ‘문화공유도시 군산’을 조성하기 위한 다채로운 사업을 역동적으로 추진해 왔고,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문화창업에 대한 군산 시민들의 이해와 참여 기반을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가 문화창업의 선두 도시로 지역과 사회의 문화적 공유와 공감이 이루어지는 도시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