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물방울울 통한 관조와 사색의 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6:10:17
  • -
  • +
  • 인쇄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소장품 기획전 《관조의 물방울》 개최
▲ 제주도, 물방울울 통한 관조와 사색의 시간

[뉴스스텝]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소장품 기획전 《관조의 물방울》을 8월 8일 부터 11월 26일 까지 제1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김창열 화백이 전쟁의 상흔, 타국의 이질성에 대한 절망, 예술에 대한 고뇌 등 삶의 전반에 걸쳐 다양한 경험과 인식을 축적했던 결과물인 물방울 작품 8점을 선보인다.

이러한 관점에서 김창열 화백의 물방울을 관조적인 시선으로 살펴본다면 단순한 물방울 그 자체로의 형태가 아닌 각양의 표정을 발견할 수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은 작품 속 물방울을 저마다의 삶의 순간과 생명을 지닌 구체적인 존재로 인식하게 될 것이다.

한편, 제2, 3전시실에서는 소장품 기획전 《서울, 뉴욕, 파리》를 지난 1일 개최한 바 있다.

이나연 제주도립미술관장은 “다양한 감정을 머금고 있는 물방울을 통해 관람객 스스로 삶을 되돌아보고 정서적 여유와 순화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