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23년 국제경쟁 단편 62편, 한국경쟁 단편 22편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6:10:03
  • -
  • +
  • 인쇄
‘최애의 애니’를 만나볼 수 있는 BIAF2023, 단편 선정작 공개!
▲ 2023년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경쟁 선정작(위부터 반시계 방향)「기억의 정원」, 「27」, 「나는 힙」

[뉴스스텝]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이 국제경쟁 단편 62편과 한국 단편 경쟁 22편 선정작을 발표했다.

101개국, 3,015편의 출품작 중 BIAF선정위원회-임채린 감독, 이수원 평론가, BIAF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 BIAF 이은화 프로그래머-는 33개국 81편을 선정했다. 부문별로 국제경쟁 62편(단편 38편, 학생 13편, TV&커미션드 11편)과 한국 단편 경쟁 22편이다. 선정위원회는 BIAF2023에서 ‘최애의 애니’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화제작으로는 '목소리의 형태' 야마다 나오코 감독의 소중한 사람을 잃어버린 뒤에도 반복되는 일상과 그런 일상이 어떻게 새로워지는가 하는 것을 보여주는 '기억의 정원'과 '은하철도 999' 린타로 감독의 신작인 전설의 영화감독을 소재로 한 '꿈 속의 지로키치'가 선정됐다.

3대 국제영화제 관련 작품으로는 칸국제영화제 단편 황금종려상과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대상을 동시에 수상한 '27'을 포함, 칸국제영화제 선정작 7편과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및 베니스국제영화제 단편 대상 수상 감독의 최신작이 모두 포함됐다.

아카데미상 수상 감독들의 신작 또한 BIAF 단편 선정작에 포함됐다. '더 로스트 씽'으로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고 넷플릭스 '러브, 데스+로봇'의 제작자인 앤드류 류히만 감독의 '새가 되고 싶어'와 학생 아카데미를 수상한 김한나 감독의 '이상하면 어때? 특이하면 어때?'가 있다.

디즈니 픽사 100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디즈니 '인어공주', '알라딘', '모아나' 존 머스커 감독의 최신작 '나는 힙'과 '주토피아' 프로듀서 브래드 사이먼슨 제작, 아담 레비 감독 '플러터', '인사이드 아웃', '엘리멘탈'의 픽사 애니메이터들이 만든 '리틀 티', 그리고 '겨울왕국' 이현민 애니메이션 디렉터 및 디즈니 베테랑 애니메이터들이 참여한 '씩씩폭폭'도 주목할 만하다.

BIAF 국제경쟁 단편 대상 수상작은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출품 자격을 갖게 된다.

쟁쟁한 작품들과 함께 국제경쟁에 오른 한국 작품으로는 정유미 감독의 '파도', 여은아 감독의 '유령이 떠난 자리' 그리고 정해지 감독의 '길 건너에서 만나요' 3편이 선정됐다.

또한 카카오 캐릭터인 '도도도 춘식이', 방탄소년단(BTS)과 라인프렌즈가 함께 탄생시킨 캐릭터 BT21의 뮤직비디오 'Would You'도 TV&커미션드 부문에 선정됐다.

한국 단편 경쟁작은 22편으로 BIAF2022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 작품 '남겨지는 장면들'과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제작한 '하기 힘든 말' 등이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BIAF2023 국제경쟁 단편과 한국 단편 경쟁 선정작은 BIAF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 NO.1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BIAF2023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정 임산물 한가득!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 시민 3천여 명 참여 성황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산림문화광장에서 포항시 산림경영인, 산림조합원 등 임업 관련 종사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산물 시식, 다양한 임산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임업인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들도 포항 청정 임산물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임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산나물

경남교육청,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학생 350여 명이 참여해, 사전 접수 단계부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년 열리는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뿐 아니라 도내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현장에서 함께 열린 ‘문화다양성 축제 맘

거제시 서로 다른 문화, 하나의 사랑... 지심도에서 사랑이 이루어지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0월 25일 지심도에서 '2025년 자연과 함께하는 웨딩·휴양섬 조성사업'의 두 번째 행사로, 다문화가정 3쌍을 초청해 리마인드웨딩 및 웨딩 촬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 다양성 속의 사랑’을 주제로,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부부들이 지심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시 한번 사랑을 약속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