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꾸민 전라북도 청년축제‘청년함성’가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7 16:11:10
  • -
  • +
  • 인쇄
전북도·군산시 공동 주최, 도-시·군이 함께하는 첫 축제
▲ 2023년 전라북도 청년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전북도는 16일 청년의 날을 맞아 2023년 전라북도 청년축제 ‘청년함성(전라북도와 청년이 함께 성공!)’이라는 주제로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대형주차장 일원에서 개최했다.

올해 청년축제는 김관영 도지사의 군산시 방문시 군산 청년들의 건의로 전북도와 군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고, 도와 시·군이 함께하는 첫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뜻깊다.

또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라북도 청년축제기획단, 군산시청년뜰이 주관, 12명의 도내 청년들로 구성된 전라북도 청년축제기획단이 주도적으로 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이다.

‘청년함성(전라북도와 청년이 함께 성공!’)이라는 주제 아래 오후 3시부터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청년의 날’ 기념식과 청년정책 포럼, 청년예술가 공연, 청년창업 판매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청년정책 활성화에 기여한 함정훈 전라북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공동위원장 등 청년정책 유공자 5명에 대한 포상과 함께 청년들의 고민, 청년정책 건의 등 김관영 도지사와 청년대표 4명이 이야기를 나누는 청년 소통토크쇼가 진행돼 청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시간이 펼쳐졌다.

또한 전라북도 청년합창단의 무대 공연을 비롯해 김정민 소프라노, 성악 앙상블 아하(Ansemble AHA), 이그르산 재즈트리오, 전북출신 가수 전철민의 공연이 이어져 청년들과 도민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청년정책 포럼에서는 ‘잘 넘어지기, 잘 쉬기, 잘 일어나기’라는 주제로 아티클21 오아름 대표, 로잇스페이스 김애림 대표, 150studio 원현지 대표가 청년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응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청년함성 토크콘서트는 원광대학교 김정배 교수의 인문학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인문학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더불어 14개 시·군 청년정책 홍보부스 ‘로컬존’, 청년창업 판매부스 ‘창업존’, 체험·힐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힐링부스 ‘힐링존’을 마련, 청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번 축제로 힘들고 지친 청년들이 잠시나마 즐기고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소통하며 전라북도와 청년이 함께 성장하고, 함께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