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023년 신규‘평생학습도시’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7 16:10:10
  • -
  • +
  • 인쇄
▲ 양양군, 2023년 신규‘평생학습도시’선정

[뉴스스텝] 강원도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교육부가 주최하는 202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에서 양양군이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와 인평원은 다양한 지원사업과 컨설팅을 통해 양양군의 평생학습도시 준비과정을 밀착지원 했으며, 1년여에 걸친 노력 끝에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의 결실을 거두었다.

양양군은 지난 1년간 평생학습관 운영(구 여성회관), 평생교육팀 신설, 평생교육사 채용, 평생교육협의회 구성 및 개최, 비전체계 수립, 신규사업 추진 등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해 내실있는 준비를 해왔다.

아울러 양양군은 신규 지정을 통한 국비 9천만원을 확보하는 등향후 평생학습 도시로서 안정적 발전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양양군 선정으로 지난 2006년 삼척시와 화천군이 도내 최초의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도내 18개 시군 중 15개 시군이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는 등 강원도는 평생교육의 지속적인 성장과 추진기반을 꾸준히 다져오고 있다.

전동경 강원도 교육법무과장은“양양군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강원도민 누구나 소외받지 않고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강원도 평생교육 진흥 정책 수립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손인주 인평원장은“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과 전문역량 강화사업, 시군 평생교육 역량강화 컨설팅 등을 통해 시군의 평생학습도시 신규지정 및 재지정평가 준비를 돕고 광역 평생교육 허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및 고등학교 교과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로 교과용도서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용도서 선정은 '초‧중등교육법&#

서천군, 2026년 국가유산 활용 사업 더욱 풍성

[뉴스스텝] 서천군이 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6년 국가유산 활용사업’ 공모에서 4개 분야 총 6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2억7800만원을 확보했다.이번 사업 선정으로 서천군은 역사, 문화, 자연유산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도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유산을 체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됐다.고택 활용사업은 이하복 고택을 배경으로 전통 삶의 공간

울산교육청, 고 1~2학년 대학 진학 설계 지원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오는 11월 6일까지 울산지역 학생들이 효율적인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2025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지원한다.이번 상담은 17일 울산고를 시작으로 12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진학 상담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춰 학생 맞춤형 대학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상담은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방과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