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권역 주민과 함께하는 3월 티타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6:15:55
  • -
  • +
  • 인쇄
▲ 김동근 시장이 3월 12일 ‘호원권역 현장 티타임’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3월 12일 흥선‧호원권역 주민 대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원2동주민센터에서 ‘3월 호원권역 현장 티타임’을 열고 주민들과 소통했다.

먼저, 지난 1월 티타임에서 건의됐던 ▲호원1동 중랑천 상설무대 전기 시설 사용 ▲중랑천변 설치된 조명 정비 ▲직동근린공원 제3주차장 내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평화로202번길 신일유토빌플러스 정문 앞 주정차금지 구역 지정 ▲호원동 예비군훈련장 부지 주차장 운영 ▲새마을 이동도서관 진출입 구간 주차 문제 개선 ▲신흥로 256 앞 횡단보도 신설 ▲호원1동~제일시장 간 노선 증편 또는 배차 간격 개선 ▲호원1동 신한대학교 인근 택시 이용 불편 실태 파악 ▲신흥로119번길 북한산 국립공원 도봉사무소 앞 야자매트 설치 등 10건에 대한 관할 부서의 검토‧처리 결과를 상세히 보고했다.

이어 호원권역 현안 사업 중 중랑천‧부용천 저탄소 수변공원화 사업, 어린이보호구역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 의정부역 서부광장 택시쉼터(간이형) 설치‧운영 계획을 설명했다.

특히, 중랑천‧부용천 저탄소 수변공원화 사업은 지난해 12월 경기도 공모에 선정돼 총 50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햇살쉼터, 음악정원, 러닝 액티브존 등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걷고 즐길 수 있는 생태하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주민 대표들은 주민 안전 및 생활체육‧여가 활동 분야에 대한 다양한 사항을 건의했다. 구체적으로 ▲호국로1267번길 일원 침수 대비 배수로 정비 ▲중랑천변 청소년 운동시설 조성 ▲의정부2동주민센터 지하건강실 환경 개선 ▲호원동 족구장 설치 ▲중랑천 벚꽃길 도보 보수 ▲사패산 등산로 개설 등을 요청했다.

이번 건의 사항은 실무 부서 검토를 거쳐 다음 티타임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야외‧여가 활동으로 생기는 불편이 많은 것 같다”며 “요청하신 건의 사항은 담당 부서와 협의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