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고립·은둔청소년지원사업 본격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6:10:19
  • -
  • +
  • 인쇄
은둔 청소년을 위한 정신적 지원과 상담 활동,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 고립·은둔 청소년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여성가족부 ‘고립·은둔 청소년 원스톱 패키지 지원’ 시범사업에 선정돼 상담전문인력을 채용하고 본격적인 지원 사업에 착수한다.

고립·은둔 청소년 원스톱 패키지 지원 사업은 9~19세 고립·은둔 청소년 및 보호자(가족)을 대상으로 고립·은둔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1:1 방문 상담, 학습 보조, 회복·치유 활동, 진로 탐색 등 맞춤형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사업 추진기관으로는 경북에서 포항이 유일하다.

먼저 은둔 청소년 스크리닝 척도를 활용해 고립·은둔 수준을 구체적으로 진단하고 상담과 치유, 학습 등 전 과정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며 필요할 경우 일대일 상담사가 가정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한다.

포항시 꿈드림은 은둔형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2021년부터 실무자 교육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 지원사업을 지속해 왔으며 이번에 여성가족부 시범사업 지자체로 선정돼 사업을 확대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마음에 상처를 입고 사회를 단절한 고립·은둔 청소년들을 찾아가 정서적 교류와 심신 회복을 지원해 사회 적응을 돕고 다시 단절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 꿈드림은 만 9세에서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 진로심리검사, 학습지원, 급식 및 건강검진, 코딩교육, 직업체험 및 ITQ, 바리스타 등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학교밖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밖에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 꿈드림으로 문의하거나 청소년전화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찬란한 너의 계절에' 이성경-채종협 캐스팅 확정! 얼어붙은 시간을 깨우는 ‘찬란 로맨스’

[뉴스스텝] ‘찬란한 너의 계절에’가 이성경과 채종협으로 캐스팅을 확정 짓고, 예측 불허 찬란 로맨스의 탄생을 알렸다.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MBC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기획 남궁성우 / 극본 조성희 / 연출 정상희, 김영재 / 제작 팬엔터테인먼트)는 매일 신나는 여름방학처럼 사는 남자 ‘찬’과 스스로를 겨울에 가둔 여자 ‘란’이 운명처럼 만나 얼어 있던 시간을 깨우는 예측 불허 ‘찬란

금산세계인삼축제, 세계축제대회에서 금3, 은1, 동2 획득

[뉴스스텝] 충남 금산군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팜 스프링스에서 열린 세계축제대회에서 금산세계인삼축제가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2개를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수상 분야는 △금상 - 베스트 신규 이벤트(Best New Event : 로봇과 첨단기술을 활용한 K-Insam 슈퍼 로봇관), 베스트 행사장 장식(Best On-Site Decor : 인삼을 주제로 한 행사장 조형물

부천시, 박종훈 소장 초청 '2026 세계 경제 전망' 강연 열어

[뉴스스텝] 부천시는 9월 24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천 아카데미 플러스(+)’ 두 번째 강연을 열었다. 이번 강연은 지식경제연구소 박종훈 소장을 초청해 ‘2026, 세계 경제 전망을 통한 자산시장의 변화’를 주제로 진행됐다.박 소장은 경제 전문 기자 출신으로, ‘박종훈의 대담한 경제’, ‘트럼프 2.0시대’ 등의 저서를 통해 경제 구조와 미래 변화 흐름을 폭넓게 소개해온 전문가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