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학습원, 창의와 열정이 만나는 시민 모두의 배움터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16:15:15
  • -
  • +
  • 인쇄
포항시 평생학습원, 2025년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유치
▲ 25일 평생학습원에서 결의를 다지며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포항시 평생학습원에서는 25일 ‘시민 모두가 즐겁게 누리는 생활속 평생학습 실현’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결의를 다졌다.

시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북권역 대표 도시로서 이강덕 시장(경북권역 대표)이 연임한 만큼 더 큰 도약을 목표로 ‘2025년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 유치’를 비롯해 ‘2025년 교육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등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대형 프로젝트와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1세부터 100세까지 모든 시민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민관군 평생학습센터, 시민교양대학, 신중년사관학교, 찾아가는 동네경로당대학, 어르신주산경기대회, 찾아가는 재능기부강좌, 성인문해교육 등 각종 특성화 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초고령화에 맞춘 연령 상한이 없는 일반 성인반 강좌 운영으로 누구나 누리는 배움의 장을 만든다.

‘더 가까이 더 큰 행복 삶을 디자인하는 시민행복찾기 평생학습’ 플랫폼을 구축해 가족기능을 강화하는 자녀교육, 부모교육, 부부교육, 격대교육, 1인가구 교육, 은퇴교육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지원과 여가문화 창출·시간 장소 구애 없는 배달강좌 지원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아울러, 우현동 여성문화관과 철강산업단지 안 호동근로자종합복지관의 대대적인 리모델링 사업과 평생교육관 시설개선 및 야외화장실 조성 공사도 추진할 계획으로 해당 사업이 완료되면 더윽 시민에게 쾌적한 교육 및 여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높은 수준의 교육 서비스와 환경을 제공해 모든 시민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