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4년 상반기 건설대기업 초청 상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6:11:24
  • -
  • +
  • 인쇄
대형건설사 협력업체 등록으로 지역건설업체 수주 확대 기대
▲ 경남도, 2024년 상반기 건설대기업 초청 상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도내 전문건설업체의 대기업 협력업체 등록 및 우수 지역업체 홍보를 위해 ‘2024년 상반기 건설대기업 초청 상담회’를 개최했다.

경남도는 지역건설업체가 공사 수주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는 건설대기업 협력업체로 등록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건설대기업과 도내 전문건설업체 간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상담회에는 현대건설(주), 대우건설(주) 및 포스코이앤씨(주) 등 17개 사 건설대기업을 초청했다. 건설대기업은 기업별로 협력업체 등록일정, 등록절차 및 자격요건 등을 소개하고 개별 상담을 진행했으며, 상담회에 참석한 도내 우수 전문건설업체 38개 사는 대기업 본사 외주팀과 직접 소통하며 자사 역량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건설대기업 초청 상담회는 2021년부터 시작하여 2021년 5개 대기업, 25개 지역업체, 2022년에는 8개 대기업, 27개 지역업체, 2023년에는 15개 대기업, 30개 지역업체가 참여했다.

올해, 경남도는 건설대기업 공사현장에 지역업체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상담회를 상·하반기(2회) 개최하여 보다 많은 건설대기업을 초청해 지역업체와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영삼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대·중소 건설업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업체가 다수 건설 현장에 참여하여 경험과 실적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건설대기업 상담회로 지역업체의 수주 확대를 기대하며, 지역업체가 보다 많은 일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민관 합동 하도급 기동팀을 운영해, 대형 건설 현장과 대기업 본사 등을 방문하여 우수 지역업체를 추천하는 한편, 도내 전문건설업체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로 하도급대금 지급보증 수수료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9월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 군민 행복토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인 ‘9월 군민 행복토크’를 개최해 군수와 군민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국장 등 관계 공무원과 시장을 방문한 군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장 불편 사항 개선 △폐교 활용 맨발걷기길 조성 △용수로 제방 둑 보수 건의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나왔다. 구 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은 주민들과 질

목포시의회 고경욱 의원, 제400회 임시회에서 대표발의 조례안 3건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고경욱의원(연산동 ․ 원산동 ․ 용해동)은 '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 '목포시 벤처산업 및 기업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목포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했다.'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은 세화의 창작과 향유를 촉진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목포시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 퍼스트 펭귄들 도전 응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6일 욧골문화공원(유성구 궁동)에서 개최된 2025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에 참석해 창업기업의 거침없는 도전과 전진을 응원했다.이날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지역대학 총장, 투자·금융사, 유관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개막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조원휘 의장은 “IT의 전설 스티브잡스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