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5년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16:15:34
  • -
  • +
  • 인쇄
7월 4~6일, 진주 철도문화공원에서 1000여 점 전시
▲ 진주시, '2025년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2025년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을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주 철도문화공원 내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6월 4일 진주성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2025년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의 수상작을 시민들과 학부모에게 공개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대회에는 진주지역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아동 3000여 명이 참가해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작품을 선보였다.

전시 작품은 진주시장상, 국회의원상, 시의회의장상, 심사위원장상, 어린이집연합회장상 등 총 1000여 점의 수상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아의 눈높이에서 표현한 자연, 가족, 꿈, 일상 등을 통해 아이들의 순수한 시선을 엿볼 수 있다.

전시가 열리는 철도문화공원은 도심 속 쉼터이자 철도와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 시민들이 자연과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가족 나들이 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작품 감상을 넘어, 공원의 열린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의 예술성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여유로운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진주시와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숙경)는 아이들의 창의성 발달과 정서 함양을 위해 아동극 뮤지컬 공연, 장애아동 캠프 지원 등 다양한 교육·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진주시는 ‘202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에 6년 연속 선정되는 등 아동 친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전국 최초 365일 24시 시간제 보육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육아 지원 정책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경제자유구역 지정 준비 본격 착수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10일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고, 기업 유치를 위한 설명회(콘퍼런스)를 추진하는 등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시는 지난해 12월 운정신도시 인근 교하동 일대에 바이오·디스플레이·미디어콘텐츠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한 ‘파주 경제자유구역 기본구상(안)’을 마련했다. 이를 토대로 올해 4월 경기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제 당면

파주시, 국도비 15억 원 확보… 어린이 교통안전 기반시설 확충

[뉴스스텝] 파주시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액 국도비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기반시설 확충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특별조정교부금(특조금)과 특별교부세(특교세) 등 외부 재원을 통해 총사업비 15억 원 규모로 진행되며, 시 재정 부담 없이 추진된다.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운정 권역 5개교 금촌·파주 권역 5개교 문산·적성 권역 5개교 총 초등학

서울 중구,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지난 10일 오후 3시 30분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사회복지 유공자 등 28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번 행사는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복지 현장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온 노고를 격려하고, 종사자 교류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사회복지기관 종사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