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2023 포항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6:20:07
  • -
  • +
  • 인쇄
전문예술인 지원, 창작 준비금 지원 2개 부문 9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 ‘2023 포항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생태계 강화 및 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23 포항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를 접수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문예술인 지원 △창작 준비금 지원 총 2개 부문이다.

‘전문예술인 지원’은 시각예술(전시 및 집중지원)과 공연예술(발표 및 재연지원) 두 분야를 모집하며 공고일 기준 포항에 주소지를 두고 예술 활동을 하는 전문예술인 및 단체로 단체일 경우 50% 이상이 포항 거주자여야 한다.

‘창작 준비금 지원’은 ‘예술하기 좋은 생태계 구축’을 위한 포항문화재단의 신규 사업으로 지역 전문예술인에 1인당 200만 원의 창작활동 장려비를 지원한다. 공고일 기준 포항에 주소지를 두고 예술 활동을 하는 전문예술인이 신청 가능하며, 기존 포항문화재단의 지원사업 수혜자는 제외된다.

지원을 원하는 예술인은 오는 9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 지원 시 도움이 필요한 예술인은 포항문화재단 예술인 상담창구를 통해 현장 문의할 수 있으며, 기타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phcf.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포항문화재단이 청년예술인을 포함한 지역 예술인들에게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기상여건 등을 고려한 산불 대응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12일 앞당겨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중구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할 방침이다.중구는 이번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 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입산통제지역(등산로 폐쇄) 및 화기물 소지 입산금지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아울러 신속한 대

최현숙 수성구의원, 취약계층 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근거 마련

[뉴스스텝] 수성구의회 최현숙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0일 제27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이번 조례 제정은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지역 돌봄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조례안의 골자는 노쇠,

부산 남구,‘이기대 큰고개쉼터 카페형 쉼터 및 정원사업’ 준공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이기대 큰고개쉼터 정비사업을 완료해, 용호동 내 쉼터가 카페형 휴게공간과 정원형 광장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쉼터를 주민 중심의 열린 공간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카페형 휴게 쉼터와 정원형 화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고라에 폴딩도어(접이식 유리문)를 설치하여 한여름에는 앞, 뒤 유리문 전체 면을 접어서 통풍과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한겨울에는 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