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16:30:11
  • -
  • +
  • 인쇄
박진명 작가특강, 인형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 영도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뉴스스텝] 부산시 영도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채롭고 풍성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9월, 박진명 작가특강 '작가가 들려주는 '깡깡이마을 역사 여행''을 비롯하여 이일권 바리스타의 특강 '바리스타의 커피학개론', 인형극 '아기고래 코코의 바다이야기' 등 풍부한 볼거리와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유아대상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초등 1-2학년 대상 '나의 반려 식물 스투키 타일화분 만들기', 초등 3-4학년 대상 '마크라메 도어벨 만들기', 초등5-6학년 대상 '감성을 담은 백드롭 페인팅'일일특강으로 지역주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더불어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유아·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새학기 맞이 동물이름표 만들기', '가을이 왔어요! 책갈피 만들기' 가 진행될 예정이고, 남항분관 스마트도서관(YD24 Library) 내 책 속에 숨겨진 달콤한 간식 뽑기 등 다양한 체험 ·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김경미 영도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많은 구민들이 일상 속 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독서 영역을 넓히고 다양한 독서문화활동을 통한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9월 독서의 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도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8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영도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청주시는 23일 오전 흥덕구 가경동 시외버스터미널 사거리에서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에는 시 대중교통과 직원들과 청주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관리위원회, 운수업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참여자들은 △무료 환승제(60분 이내 3회) △하차 태그 시 50원 할인 △청주시 정기권 △청주콜버스 등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들을 현장에서

중구, 2050 탄소중립 구민실천단 역량 강화 및 나눔 활동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3일 오후 2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50 탄소중립 구민실천단 역량 강화 및 나눔 활동’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탄소중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 주도형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2050 탄소중립 구민실천단 단원 등 140여 명이 함께했다.이번 행사는 △탄소중립포인트

광명시, 전국 1위 지속가능도시 입증 ‘한겨레 지역 회복력 평가’ 2관왕 영예

[뉴스스텝] 광명시가 환경, 사회, 경제 영역에서 균형 잡힌 회복력을 보여주며 전국 1위 지속가능도시로 인정받았다.시는 23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겨레 지역 회복력 평가 시상식’에서 종합 1위, 환경 영역 1위를 동시에 차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한겨레신문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이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환경 경제 사회 등 3대 영역과 10개 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