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치매안심센터, 치매 그림동화 인형극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0 16:15:18
  • -
  • +
  • 인쇄
▲ 대구 수성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지난 16일 수성구 리오바어린이집에서 원아 80명을 대상으로 치매 그림동화 인형극을 공연했다.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6일 수성구 리오바어린이집 원아 80명을 대상으로 치매 그림동화 인형극을 공연했다.

이번 공연은 치매에 편견이 적은 아동에게 치매라는 질병을 알기 쉽게 설명해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대구광역치매센터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치매 그림동화 ‘할머니와 네 마리의 동물들’을 인형극으로 각색했다. 깜빡깜빡 잊어버리는 치매 증상이 있는 할머니가 네 마리 동물의 도움을 받아 함께 행복하게 생활하는 모습을 담았다.

대학생 자원봉사자 10명이 이번 공연 준비를 위해 방학 내내 연습에 매진했으며, 공연 당일 실감나는 연기로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했으며, 오는 31일까지 6개 어린이집을 방문해 인형극을 공연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이 치매에 관해 재미있고 친숙하게 배우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자치경찰단, 흑염소 불법 도축·유통 행위자 검거·구속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오충익)은 서귀포시 남원읍 일원에서 무허가로 흑염소를 불법 도축하고 이를 가공한 흑염소즙을 판매한 피의자 6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 중 3명은 지난 20일 구속영장이 발부됐으며, 이달 중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다. 자치경찰단 서귀포지역경찰대는 지난 3월 관내에서 흑염소가 불법으로 도축돼 유통된다는 첩보를 입수했다. 「개식용 금지법」 제정으로 흑염소가 보양식으로

행정안전부, 핼러윈 앞두고 인파 안전관리 총력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10월 21일 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핼러윈 대비 다중운집인파 안전관리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핼러윈 데이(10.31.)를 앞두고 주요 번화가를 중심으로 축제를 즐기려는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 기관의 인파 안전관리 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정안전부는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10일간을 핼러윈 인파관리 특별대책기간으

경남도, 북극항로 대비 신항만 발전방안 본격 논의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2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 신항만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하고 북극항로 대비 선제적 대응방안과 신항만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협의회는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항만공사, 경남연구원 등 항만물류분야 기관장과 기업대표·전문가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신항만과 그 배후단지, 항만물류산업 활성화 자문을 지원하며, 정책공유·협업체계 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