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나눔과 공예비엔날레의 만남, 문화후원의 가치 공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6:25:17
  • -
  • +
  • 인쇄
청주공예비엔날레서 마주한 문화후원의 가치와 의미에 공감대
▲ 청주문화나눔과 공예비엔날레의 만남, 문화후원의 가치 공유

[뉴스스텝]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가 문화후원의 의미와 가치를 넓히는 장이 됐다.

14일, 비엔날레 개최를 기념한 첫 ‘청주문화나눔 파트너스 데이’가 열린 가운데, 청주문화나눔 파트너 기업 대표들이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를 방문했다.

이날 행사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추진하는 ‘청주문화나눔 사업’에 동참한 기업과 개인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한 예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청주의 문화예술발전과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성공개최를 위해 기꺼이 후원대열에 합류한 ㈜열린기획의 조성화 대표와 청주하이테크밸리의 윤해달 대표, 전서영 사외이사 등이 함께 했다.

바쁜 기업 일정에도 비엔날레를 찾은 대표들은 도슨트와 함께 전시장을 둘러보며, 수준 높은 작품들과 그 작품을 감상하며 행복해하는 관람객들 모습에 내내 흐믓한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파트너 기업들은 “좋아하는 관람객들을 보니 청주문화나눔 사업에 동참한 파트너로서 뿌듯함과 보람이 느껴진다”며 “지역 기업들이 경제적 이윤 창출에만 국한되지 않고 지역 문화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앞으로 청주문화나눔에 동참하는 기업들이 더 많아져서, 지역 문화예술계가 성장하는데 든든한 동반자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도 덧붙였다.

문화나눔이 갖는 의미와 가치에 대해 현장에서 느낄 수 있었던 ‘청주문화나눔 파트너스 데이’는 비엔날레 기간 동안 2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청주문화나눔 사업’은 개인, 기업 등의 후원‧협력과 문화예술계를 연결해 창작을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예술프로젝트를 실현하며 문화사각지대에 문화예술콘텐츠를 지원하고 예술로 미래세대를 키우는 범사회적 문화기부 사업이다. 지난 5월 닻을 올린 이후 현재까지 총 50개 기업⦁개인 후원자가 동참했다.

문화나눔 파트너들의 든든한 지원 속에 나날이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사물의 지도 – 공예, 세상을 잇고, 만들고, 사랑하라’를 주제로 문화제조창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