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통영 농촌 신활력 페스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5 16:30:22
  • -
  • +
  • 인쇄
▲ 2023년 통영 농촌 신활력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일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2023년 통영 농촌 신활력 페스타’를 개최했다.

강성중 경상남도의원, 김태규 경상남도의원, 박상준 산업건설위원장, 전병일 의원을 비롯해 지역 농업인,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시민, 관광객 등 1,000여명이 방문했다.

통영 농촌 신활력 페스타는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액션그룹 활동 홍보 전시 ▲어린이 나무놀이터와 팝업식탁 운영 ▲지역 농산물 판매 및 시식 ▲크리스마스 리스, 천연수세미 만들기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통영 농촌 신활력 페스타를 방문한 사람들로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또한, 로컬푸드 생산기반 조성 사업, 경관농업 육성 사업, 농특산물 특화음식 개발, 농촌관광 사업, 팔방미인 통영씨 등 2023년도 농촌 신활력플러스 대표 사업 성과를 전시하고, 산타 풍선, 크리스마스 트리, 곤포 사일리지로 만든 눈사람으로 구성된 포토존과 페스타 내 물건 구입시 풍선 아트 체험과 흑백 사진 무료 촬영 및 인화 이벤트가 인기를 끌었다.

2023년 에콜로@농부시장은 1~3회 총 70개 부스를 운영했으며, 욕지도 고구마 등 지역 농산물과 고체 치약 등의 제로웨이스트 물품 판매,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으로 개발한 고구마뇨끼, 문어뽈보, 감성돔지리 밀키트 등의 시식을 진행했다. 그 중 욕지도 고구마와 욕지도 고구마로 만든 막걸리가 판매실적이 우수했다.

페스타를 방문한 시민은 “지역 농산물도 저렴하게 구입하고, 아이와 주말에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했었는데 농촌 신활력 페스타 덕분에 아이와 함께 이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며 사진도 찍고 추억을 하나 만든 거 같아 좋았다”며 “무엇보다 아이가 풍선으로 만든 우산과 나무놀이터에서 놀며 활짝 웃는 모습을 보니 날씨는 추워도 마음이 따뜻해져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농업팀은 “지역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게 농부시장의 기반 조성과 농가 홍보에 힘쓰겠다”며 “지역의 신선한 농수산물을 활용해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농산물 특화음식 개발과 지역 청년 농업인들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