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을 위해 사용해 주세요” 포항에서 전해진 영천사랑의 온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16:30:48
  • -
  • +
  • 인쇄
태산농원 서상욱 대표 고향사랑 실천
▲ 포항에서 전해진 영천사랑의 온정

[뉴스스텝] 영천시는 18일 태산농원 서상욱 대표와 포항 죽장면에 위치한 태산농원에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영천시 고경면 삼산리가 고향인 서 대표는 지난해 2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한데 이어 이날 고향인 영천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현재 서 대표는 포항시 죽장면에서 해발 500m 고랭지 농원을 운영 중이며, 직접 만든 친환경 퇴비를 이용해 사과를 전문으로 재배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재배방식인 사과 다축 재배(나무 아랫부분에서 가지를 2개 이상 뽑아 올려 마치 한 뿌리에서 여러 나무가 자라는 것처럼 만드는 방식)의 선도적 도입과 기술 전파로 지역 농가의 노동력 감소와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2021년 ‘제8회 한광호 농업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상욱 대표는 “포항에 거주하지만 항상 고향인 영천을 마음속에 품으며 살고 있었다.”라며, “이번 고향사랑기부금을 통해 조금이라도 영천시민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내가 필요로 하는 곳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봉사와 기부를 실천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시장은 “고향 발전을 위한 기탁금과 함께 고향의 어려운 이웃에게도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주신 데 대해 감사를 전한다.”라며 “소중하게 모아진 기부금은 영천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