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천후 게이트볼장 탄생...정읍 시민 여가복지 한 단계 도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6:20:38
  • -
  • +
  • 인쇄
▲ 전천후 게이트볼장 탄생...정읍 시민 여가복지 한 단계 도약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 주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야심차게 추진한 샘고을게이트볼장이준공됐다.

24일 시는 샘고을게이트볼장 조성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게이트볼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유공자 감사패 수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이 진행되며, 샘고을게이트볼장의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샘고을게이트볼장은 시기·연지·초산동 지역 주민들의 생활체육 참여를 돕기 위해 연면적 992㎡, 경기장 2면 규모로 조성됐다. 이를 통해 인근에 게이트볼장이 없어 불편을 겪던 주민들에게 새로운 체육 공간을 제공하게 됐다.

특히 시는 날씨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전천후 실내 게이트볼장으로 설계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을 추진하고, 폭염 대비를 위한 안개분사장치를 설치하는 등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학수 시장은 “샘고을게이트볼장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소중한 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체육 환경을 확충하고 여가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게이트볼장의 준공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2025 여성창업경진대회 'Plus Day'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9월 9일부터 16일까지 2025년 여성창업경진대회 후속 행사인 ‘Plus Day(플러스 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본 대회에서 1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아쉽게 탈락한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참가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상 표창과 함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5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진천군,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선정으로 여가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유공자 포상에서 '2024~2028 진천군 농업농촌과 식품산업 발전계획'이 사업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성별영향평가는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개선하고, 정책 수요자의 성별 특성에 기반한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국민 만족도를 높이는 제도다.

영동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료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지난 9일 영동읍 삼일공원에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인식도 조사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물 배부 등이 이뤄졌다.특히 현장에서 직접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에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