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면 새마을 남녀협의회 여름철 장마 대비 연도변 풀베기 작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6:26:02
  • -
  • +
  • 인쇄
▲ 감천면 새마을 남녀협의회 여름철 장마 대비 연도변 풀베기 작업 시행

[뉴스스텝] 감천면 새마을 남·녀협의회(회장 박종화, 부녀회장 지운선)는 지난 14일 회원 28명이 참여해 여름철 장마와 집중호우에 대비해 연도변 풀베기 작업을 했다.

감천면 광기리 배다리 ~ 조마 경계까지 국도 59호선과 용호 삼거리 ~ 조마 경계(용삼교) 군도 5호선 정비 및 광기리 배다리 ~ 내동 골프장까지 면도 101호선 정비와 면내 소공원을 중심으로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과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진행됐다.

아울러, 작업 전 안전교육과 예초기 사용 시 주의점과 신호수 배치 등 작업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으며, 차량 통행이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에 작업을 진행해 도로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추진됐다.

박종화 새마을 지도자협의회장과 지운선 부녀회장은 “바쁜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새벽부터 풀베기 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에 참석해 주신 새마을지도자·부녀회원께 감사드린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작업 활동을 해주시길 당부드리며, 매년 행사 시 솔선수범하여 참석해 주시는 회원들 덕에 깨끗한 감천면이 될 수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감천면장(이상진)은“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 항상 봉사하는 마음으로 감천면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신 새마을 남녀협의회의 봉사 정신에 감사드린다. 모두 질서 있게 작업해 주셔서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됐다. 행정에서도 깨끗하고 청결한 감천면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