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혈관 건강 지키는 레드서클 캠페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5 16:25:39
  • -
  • +
  • 인쇄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꾸준한 관리로 건강수명 연장
▲ 거창군, 혈관 건강 지키는 레드서클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거창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군민 인식 제고와 건강 실천 확산을 위한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9월 한 달 동안 집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기혈관-숫자알기’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관리해 건강한 혈관 상태인 ‘레드서클(Red Circle)’을 지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심근경색․협심증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같은 뇌혈관질환은 물론, 고혈압․당뇨병 등 주요 선행질환까지 예방․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올해 캠페인은 ‘20대부터 꾸준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 우리모두 건강동행’을 주제로 진행한다.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내 레드서클존을 성황리에 운영했으며, 군민 참여형 ‘혈관 건강 챌린지’를 활발히 전개 중이다. 이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실과 거창한마음 대축제 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거창군청․보건소 누리집, 거창군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밴드, 현수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헌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기 위해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레드서클 캠페인이 군민들의 건강관리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청북도, 제2회 고향사랑기부제 경진대회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제2회 고향사랑기부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9월 4일 청주 오스코에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광역자치단체 포함)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공모하여, 서면 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8개 지방자치단체가 현장 발표를 진행하고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

사상구 드림스타트 아동·가족, “여름방학 사상구청에서 신나는 체험·영화 즐겼어요”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는 사상구드림스타트가 지난 30일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아(兒)! 구청으로 놀러와’ 행사를 열고,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55명을 사상구청 어린이복합문화공간 ‘사상마루'에 초청해 체험활동과 영화 관람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행사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들은 텀블러 에코백 만들기를 비롯해 라이브 스케치존과 모션인식체험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한마당홀에서

해남소방서, 복지기동대와 노후주택 화재예방 합동 집중점검 실시

[뉴스스텝] 해남소방서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5일 노후주택 화재예방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7월 21일부터 여름철 전기화재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취약가구의 재난 위험요소를 제거하고자 진행되어 왔다.점검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복지기동대가 협업하여 각 노후주택의 전기배선 상태, 중첩된 콘센트 사용 여부, 전자기기 안전관리 상태 등을 점검하고 단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