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6:35:04
  • -
  • +
  • 인쇄
▲ 김해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양성평등주간(9월 1일 ~ 9월 7일)을 맞이하여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의 주관으로 ‘양성평등을 일상으로! 모두가 행복한 도시 김해!’의 이정표 마련을 위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은 여성과 남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을 통한 실질적인 양성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지정된 주간으로 올해로 28번째를 맞이하게 됐다.

또한, 양성평등주간은 125년 전인 1898년 9월 1일 서울 북촌의 여성들이 여성의 평등한 교육권, 정치 참여권, 경제활동 참여권을 주장하며 ‘여권통문(女權通文)’을 발표한 날을 기념하여 1996년 ‘여성주간’으로 운영되어 오다가 2015년 ‘양성평등기본법’ 시행에 따라 ‘양성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이날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도시 김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1부 기념식과 2부 기념행사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양성평등 문화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포토존 및 김해아동시화 작품 전시회도 함께 진행했다. 1부 기념식은 양성평등 진흥 유공자 10명에 대한 시상과 기념사·축사 및 부채 퍼포먼스가 진행됐으며, 2부에는 축하공연으로 색소폰 연주와 ‘다함께 하나되기’를 주제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기념촬영 시간에는 여성단체회원들이 청렴에 동참하겠다는 의미로 청렴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진행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월에 개최하는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양성평등 문화가 일상으로 확산되기를 바라고, 우리시도 여성과 남성이 함께 일하기 좋은 김해, 아이 돌보기 좋은 김해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농업기술센터, 감귤류 재배기술교육, 농가 만족도 ‘매우 높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가 올해 실시한 ‘감귤류 재배기술 교육’이 농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이 프로그램은 고품질 감귤 생산기반 확대를 위한 전략적 교육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총 32회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감귤 생육 시기별 핵심 기술, 효과적인 병해충 방제법, 지역 및 품종 특성에 맞춘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도약

[뉴스스텝] ‘원조 빵 축제’인 2025 빵빵데이 천안이 19일 이틀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천안시는 18일 개막한 이번 축제에 29만 명 이상의 시민과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고 19일 밝혔다.천안시와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는 빵빵데이는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빵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빵의 도시 천안’만의 차별화된 축제

제주도, 산불 제로화 총력…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근무 돌입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설치하고 산불재난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시행한다.올해 전국에서는 극심한 기상 조건과 부주의로 사상 최대 규모의 산불 피해가 발생했다.지난 3월 영남권을 중심으로 397건의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 10만 5,011ha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불법소각(78건, 20%), 작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