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번개시장 화재 임시복구 완료! 영업 재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3 16:40:04
  • -
  • +
  • 인쇄
지난 3월 6일 01:49분경 화재사고 발생, 상가 3곳 전소
▲ 삼척시청

[뉴스스텝] 강원도 삼척 번개시장은 지난 3월 6일(월) 새벽 01:49분경 화재사고가 있었으나 일부 임시복구되어 영업 재개했다.

시는 전소된 상가 주변에 임시 가림막을 지난 3월 8일 설치하고 이달 중 전소된 상가 소유주 등의 동의를 받아 잔해물을 철거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분 소실 구간 비가림 시설 등 주변 환경 정비도 추진할 계획이다.

전소 및 부분 소실된 삼척 번개시장 상인들은 피해를 입은 상황 속에서도 영업을 재개하는 등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여 현재 영업중에 있다.

‘삼척 번개시장’은 강원도 삼척시 사직동 삼척역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1년 365일 연중 무휴로 번개처럼 재빠르게 장을 마감한다고 해서 붙은 이름으로 매일 새벽5시부터 오전10시까지 장이 서는 삼척시 유일의 새벽 전통시장이다.

특히 ‘삼척 번개시장’은 삼척 지역 어민들이 잡아오는 해산물과 농산물을 판매하는 시장으로 일제강점기인 1927년경부터 시작됐으며, 지금은 상설화되어 제철 해산물 및 농산물이 거의 다 있을 정도로 시민 및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전국에서도 인기있는 시장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 번개시장이 새벽 전통시장으로서 시민 및 관광객들이 연중 찾아오는 시장이 되도록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및 고등학교 교과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로 교과용도서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용도서 선정은 '초‧중등교육법&#

서천군, 2026년 국가유산 활용 사업 더욱 풍성

[뉴스스텝] 서천군이 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6년 국가유산 활용사업’ 공모에서 4개 분야 총 6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2억7800만원을 확보했다.이번 사업 선정으로 서천군은 역사, 문화, 자연유산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도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유산을 체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됐다.고택 활용사업은 이하복 고택을 배경으로 전통 삶의 공간

울산교육청, 고 1~2학년 대학 진학 설계 지원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오는 11월 6일까지 울산지역 학생들이 효율적인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2025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지원한다.이번 상담은 17일 울산고를 시작으로 12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진학 상담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춰 학생 맞춤형 대학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상담은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방과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