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활성화에 한마음,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1 16:36:01
  • -
  • +
  • 인쇄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정기총회, 새로운 한 해 각오 다져
▲ 19일 포항 UA컨벤션에서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정기총회가 열렸다.

[뉴스스텝]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19일 포항 UA컨벤션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 이상범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 등을 비롯해 협의회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성과를 격려하고 새로운 한 해의 각오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표창패 수여, 축사,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의 마지막은 장상길 부시장이 ‘창의, 융합, 혁신, 지속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이라는 구호를 외치고, 참석자들이 올해 포항시의 사자성어인 ‘약진대망(躍進大望)’ 문구를 들고 ‘포항’을 외치는 퍼포먼스로 마무리됐다.

김용재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은 “지난해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을 비롯해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청림대 행복학습마을 소소한 축제 개최 등 다양한 성과를 낸 것에 보람을 느끼며 올해도 평생교육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며, “올 한해도 한마음으로 단합해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 포항을 만들어 나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009년을 시작으로 지난해 제12기 평생지도자 양성과정까지 총 715명의 평생교육지도자를 배출했으며, 지난해에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 어워드에서 전 부문 수상(3관왕)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