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자원봉사대회…도민 참여 문화 확산 다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6:40:46
  • -
  • +
  • 인쇄
우수 성과 개인·단체 120여명·자원봉사 우수기업 8곳 등 표창
▲ 전라남도 자원봉사자대회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4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2024 전라남도 자원봉사대회’가 열려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다짐했다.

자원봉사대회는 올해로 19번째를 맞은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하고,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함으로써 도민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는 박창환 전남도 경제부지사, 김형석 (사)전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자원봉사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 유공자 시상, 참석 내빈이 함께하는 연탄 전달 퍼포먼스, 식후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에는 한 해 헌신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77명의 단체·기관 자원봉사자가 도지사 표창을, 22명의 자원봉사자가 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지역사회 곳곳에서 사회공헌활동에 힘쓴 자원봉사자 24명의 자원봉사자에게 전남도센터 이사장 감사패와 센터장 표창이 전달됐고 따뜻한 사랑의 손길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해온 자원봉사 우수 기업 8개를 선정해 자원봉사 우수기업 현판을 수여했다.

또한 지역민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 ‘우수 시군 자원봉사센터’ 시상에선 광양시가 대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보성군, 해남군, 우수상은 구례군, 영암군, 무안군, 장려상은 화순군, 진도군, 완도군이 수상 기쁨을 누렸다.

김형석 이사장은 “자원봉사자의 헌신적 노력으로 전남에 변화의 물결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와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창환 부지사는 “지난해 전국체전에 이어 올해 소년체전에서도 헌신해 역대급 성공을 이끌어주셨다”며 “2025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서도 방문객에게 친절과 만족을 주는 도민 홍보대사로서 다시 한번 힘껏 뛰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도에서는 자원봉사자의 노력에 대한 가치를 인정하는 한편 자원봉사의 소중함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천군의회, 주요 사업장 방문 등 제333회 임시회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서천군의회는 8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1일부터 8일간 열린 제333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홍성희 의원 외 1인이 제출한 서천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서천군의회공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또한 군수가 제출한 서천군 리의 명칭과 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6년 한국

제주-일본 하늘길 확대 기대…제주 홍보 마케팅 박차

[뉴스스텝] 제주가 일본 직항노선 확대를 통한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지난 4일 제주를 찾은 일본 후쿠오카공항 대표단과 도내 일원에서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도와 공사는 제주-후쿠오카 직항노선의 재개 필요성과 노선 활성화를 위한 양 지역 관광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후쿠오카공항 대표단은 세화 해녀마을을

제주테크노파크-경주융합회, 관광산업협력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지영흔, 제주TP) 기업지원단은 지난 5일 제주벤처마루 회의실에서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경주융합회와 지역경제 발전과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TP와 경주융합회가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지역산업 발전과 중소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 세부 내용은 지역 중소기업 공동사업 발굴 및 육성지원, 지역기업에 대한 관광 관련 사업의 공유 및 협력활성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