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더블유지우 방현우 대표, 군산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6:45:52
  • -
  • +
  • 인쇄
▲ ㈜제이더블유지우 방현우 대표, 군산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뉴스스텝] 25일 군산시 신생기업인 ㈜제이더블유지우의 방현우 대표이사가 군산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며, 500만원의 기부금을 기탁했다.

고향이 군산인 방대표는 군산제일고등학교를 졸업, 인천 소재 해운기업 대표로 재직하며 해양수산부가 공모한 인천-제주 항로 신규 여객선 사업자 선정을 이끄는 등 육,해상 물류 전문 기업인으로 활동했다.

2023년 5월부터는 고향인 군산에서 육상운송, 사료용 원료(당밀) 공급 및 신재생 에너지 관련 자재생산 및 유지보수 등을 사업 목적으로 하는 주식회사 더블유지우를 설립하여 이끌어 오고 있다.

특히 방현우 대표이사는 타 지역 기업인으로서 활동하면서도 체육종목단체인 전북특자도에어로빅힙합협회 회장직과 재경전북특자도도민회 부회장 등을 계속 이어오며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쏟고 자부심을 가져왔다.

이번 기부에 대해 방 대표이사는 “고향인 군산에서 기업을 시작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작지만 의미있는 일을 하고 싶었다. 다른 기업인 선배님들과 함께 시작한 이번 군산시 고향사랑기부를 토대로 내 고향과 상생하며 나눔의 실천을 매년 지속할 것을 약속한다.”라며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군산시 고향사랑기부제는 현 주소지가 군산이 아닌 개인이 군산 발전을 위해 기부하는 제도로,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 가능하며, 10만원까지는 기부금 전액 세액공제(10만원 초과분은 16.5%)와 기부액 30%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군산시 답례품은 쌀, 단팥빵, 박대, 젓갈 등 19개 품목의 군산시 특산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부는 온라인(고향사랑e음)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를 위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