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로 다져진 집중력과 끈기, 포환던지기로 빛나다” 전남체육고 문혜솔 선수, ‘105회 전국체육대회’서 금메달 차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6:45:20
  • -
  • +
  • 인쇄
꾸준한 책 읽기의 힘 ‘나도작가 프로젝트’ 참여해 에세이 발간도
▲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포환던지기 종목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전남체육고등학교 문혜솔 선수(왼쪽부터 세 번째)가 활짝 웃고 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를 대표해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한 전남체육고등학교 문혜솔(2학년) 선수가 포환던지기에서 숙원이었던 금메달을 차지했다. 그동안의 대회에서 아쉽게 2위에 머물렀던 문 선수는 성실함과 끈기로 마침내 정상에 올랐다.

문혜솔 선수는 ‘만년 2등’이라는 꼬리표를 떨치기 위해 피땀 어린 노력을 기울였다. 공식 훈련이 없는 휴일이나 방과 후에도 자발적으로 훈련에 임하며 대회를 준비했다. 그 결과 이번 포환던지기 결승에서 13.58m로 개인 신기록을 세우며 당당히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 값진 결과의 배경에는 문 선수가 묵묵히 실천해 온 독서가 있다. 그는 학교운동부임에도 불구하고 학교 도서관 관리를 도맡을 만큼 책에 대한 애정이 깊다. 포환과 함께한 거친 훈련 뒤에는 꼭 책을 읽으며 마무리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가 경기마다 보여준 평정심과 집중력, 끈기와 인내는 독서의 힘이다.

특히 그는 전라남도교육청이 독서인문교육의 하나로 추진하는 ‘나도작가프로젝트’에 참여해, 학생선수로서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열일곱 내가 택한 운동’을 발간하기도 했다. “제2의 누군가가 아닌, 제1의 문혜솔로서 이름을 알리고 싶었다.”며 에세이에서 밝힌 그의 꿈이 이번 전국체전에서 이뤄진 셈이다.

초등학교 4학년 때 포환던지기에 입문한 그는 자영업을 하는 아버지와 초등교사인 어머니로부터 다부진 체력과 지혜를 고루 물려받았다. 문혜솔 선수의 동생 또한 테니스 선수로 성장해 가고 있다.

문 선수는 “항상 2등에 머물러 아쉬움이 컸지만, 독서와 훈련을 통해 마음을 다잡고 성실하게 노력한 결과 이렇게 1위를 차지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저를 믿어준 가족, 감독님, 코치님 그리고 도서관에서 함께한 친구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운동장에서는 투포환을, 도서관에서는 늘 책과 함께하며 내공을 다져 온 문혜솔 선수가 드디어 결실을 맺었다. 독서인문교육의 무한한 확장, 독서가 가진 힘을 증명해 낸 것이다.”며 “앞으로도 체계적 훈련뿐 아니라, 공생의 가치를 일깨우는 독서교육에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