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국립목포대 MNU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메이커 인재교육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4 16:35:31
  • -
  • +
  • 인쇄
3D 간판 제작 교육 과정 운영
▲ 전문메이커 창업교육 과정 2기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국립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의 MNU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 오는 10월 7일부터 ‘전문메이커 창업교육 과정 2기’를 운영하며 전문메이커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문메이커 창업교육 과정은 주민, 청년, 대학생, 중소 제조 기업인, 예비·초기 창업자 등이 참여하여 시제품 개발 역량을 강화하여 우수 제조 기업의 제품의 질 향상과 다양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과정에서는 디자인 설계부터 3D프린터, UV경화기, 레이저가공기 장비를 활용하여 직접 3D 간판을 제작해 보는 실습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MNU 메이커스페이스에서는 ‘시제품 제작 및 초도양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제조기술 창업을 활성화하고, 우수 제조기술 기업을 육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생활메이커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 제작하고 배우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유영재 센터장은 “지역 내 예비·초기 창업자, 대학생, 주민, 청년이 아이디어를 펼치고 창업의 기회를 지원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계속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전문메이커 창업교육 과정 2기’ 프로그램은 10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 중이며, 전남도민 또는 목포대학교 재학생은 교육비의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MNU메이커스페이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의 정보와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MNU메이커스페이스는 교육 외에도 시제품 제작을 위한 시설과 190여 대의 장비 이용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소통 스킬 업!‘시민소통아카데미’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8일 MBC 컨벤션에서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및 분과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시민소통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소통위원과 분과회원들의 공감·소통 역량을 한층 강화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보다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부 게임을 통한 의사소통 프로그램과 2부 소통 특강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회원들이 팀을 이뤄 미션을 수행하며

(주)제이디로지스·(사)위드인사람과함께 남원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드림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남원시와 ㈜제이디로지스(대표 이상욱), (사)위드인사람과함께(대표 김대호)는 지난 19일 남원시장실에서 최경식 남원시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이번 ‘드림 장학금’은 복지 사각지대의 아동을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추진하는 비영리단체인 (사)위드인사람과함께와 남원시가 협력하여 지역 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취약계층 아동 5명을

광주광역시 동구,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 최우수상 쾌거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동구는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인구통계로 분석하고, 지수로 완성하는 맞춤형 치매 안심 마을’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는 지역 통계를 개발·활용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자 지방자치단체, 시·도 연구원, 한국은행 등을 대상으로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한 행사다. 공모 결과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