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장생포문화창고, 어린이 인형극 해외작품 초청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7:00:06
  • -
  • +
  • 인쇄
춘천인형극제 초대작 2작품 특별공연
▲ 장생포문화창고, 어린인 인형극 해외작품 초청 공연(더라스트맨스탠딩-케냐)

[뉴스스텝] 남구 장생포문화창고(고래문화재단 운영)는 9월 2일과 9일 어린이 인형극 해외작품 초청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해외 인형극단의 작품으로 올해 제35회 춘천인형극제에 참가작인 만큼 충분한 완성도와 재미를 기대할 수 있다.

먼저, 9월 2일 13시와 15시에 상영되는 'The paper play(더 페이퍼 플레이)'는 대만의 인형인극단(Puppet Beings Theatre)에서 준비한 작품으로,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종이인형을 활용한 창의적인 작품이다.

일상에서 늘 접하는 소재인 종이를 조금은 낯설게 표현하는데, 평범한 소재가 매혹적인 인형 또는 오브제로 변화하는 데에서 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공연의 주된 스토리는 한 소년이 놀이를 통해 평소 두려워하던 노인과 가까워지는 과정을 그리며, 이를 감상하며 세대 간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여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어 9월 9일 상영되는 'The last man standing(더 라스트맨 스탠딩)'은 케냐 인형극 연구소(Kenya institute of puppet theatre)의 작품으로, 미래 시점을 배경으로 기후위기가 가져온 환경 변화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특히 중요한 화두를 예술적인 시선을 통해 풀어낸 이 작품을 부모와 함께 감상하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어본다면 아주 즐겁고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장생포문화창고는 이번 특별공연 이후 10월에 공연과 서커스를 결합한 이색적인 장르의 작품을 준비 중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예래동, ‘행복솔솔 장터나눔 냉장고’ 이용자 만족도 상승

[뉴스스텝] 서귀포시 예래동은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행복 솔솔 예래동 장터나눔 냉장고’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올해 2월 개소 한 예래동장터나눔 냉장고는 지역주민, 기업·단체에서 후원하는 식료품, 밑반찬 등을 상시 비치해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들에게 지원 해오고 있다.현재까지 장터나눔 냉장고 기부 건수는 9월 말 기준 총 140건·1,100만 원 상

고용노동부,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20일 오후 산업안전보건본부에서 안전보건감독국장 주재로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떨어짐, 부딪힘, 끼임 등의 재래형 중대재해가 지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감축하기 위해 그간의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48개 지방노동관서의 산재예방지도과장, 건설산재지도과장, 광역중대재해수사과장 등 산업안전 관

한정수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현실을 반영한 자체 통계 발굴 필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한정수 의원(익산 4)은 20일 열린 제4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확한 통계 없이는 정책도, 행정도 신뢰받을 수 없다”며 “전북자치도의 현실과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통계 발굴 등 데이터 관리 체계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전북자치도 통계시스템은 도정 주요 지표를 도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