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산시 우리들의 아주 특별한 여름여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17:00:15
  • -
  • +
  • 인쇄
지역 아동, 청소년들의 기관 견학
▲ 2023 경산시 우리들의 아주 특별한 여름여행!

[뉴스스텝] 경산시와 커피한잔사랑한모금,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는 17일,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 견학을 시작으로 포항제철소까지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 32여 명과 함께하는 기관 견학 행사를 진행했다.

‘우리들의 아주 특별한 여름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지역 청소년들의 정서 지원 활동을 하고 청소년들의 올바른 지역사회 적응을 도와 당당한 경산시민의 한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한편, 2019년 6월 우리 시와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 커피한잔사랑한모금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지역의 다문화가정 등의 취약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새롭고 의미 있는 행사를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화폐박물관, 주화전시관, 체험전시관, 포항제철소의 역사박물관, 홍보관을 방문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커피한잔사랑한모금 민향심 회장은“회원 모두의 한마음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가 우리 아이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2023 여름 여행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 지원을 위한 뜻깊은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시설9급(토목, 건축) 194명 추가 채용

[뉴스스텝] 충북도는 지난 6월에 실시한 1회 공개경쟁 임용시험 결과와 도내 시․군의 시설직 결원 현황, 그리고 토목․건축 분야의 현안 수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26년 제1회 경력경쟁임용시험’을 추가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추가 시험은 도내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공공건축물의 안전관리 강화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필수적인 토목․건축 분야 전문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조치로 시설9급 일반토목 128명

충남도 9월 수출 호조…무역수지 1위 견고

[뉴스스텝] 충남도가 세계적인 통상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인 수출 지원정책과 주력 산업의 선방을 바탕으로 전국 무역수지 1위와 수출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고 23일 밝혔다.‘2025년 9월 충청남도 수출입 동향 보고’에 따르면, 9월 수출액(누계)은 688억 달러, 수입액(누계)은 283억 달러를 기록해 무역수지(누계) 405억 달러 흑자를 달성했다.특히 9월 수출은 103억 달러로 2022년 3월 10

문화도시 홍성, 역에서 만난 일상 속 문화 향유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역 일상 속의 문화 향유를 실천하고자 지난 19일 거리공연으로 홍성역을 오가는 군민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음악과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마을누림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피아니스트 김태은, 서아프리카 전통 리듬을 전하는 케타케,에제르 앙상블 세 팀이 함께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홍성역 특유의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따듯하고 감동적인 시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