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19회 광영가야산문화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6:55:28
  • -
  • +
  • 인쇄
▲ 광양시, 제19회 광영가야산문화제 성료

[뉴스스텝] 광양시 광영동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광영근린공원 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된 제19회 광영가야산문화제가 깊어가는 가을밤!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늘도 기분 좋은 동네 광영!에서 풍요의 계절 가을을 맞아 문화와 예술의 향연을 즐길 수 있도록 퓨전국악 공연, 어린이한마당(에어바운스, 체험행사), 제8회 가야산 전국가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윤선 광영가야산문화제추진위원장은 “행사장을 방문해주신 시민과 관광객,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고생하신 추진위원,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워라밸 광영!을 위해 문화예술 사업과 주민복지 및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광영가야산문화제’는 지난 2003년 가야산 약수터에서 ‘가야산 큰골영화제’라는 작은 축제로 시작해 주민들이 직접 만든 주민주도형 축제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군,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

[뉴스스텝] 고흥군은 2025년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10월 20일부터 보건소와 군청 로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일상’을 주제로 가족의 소중함과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46가정이 72점을 응모했다.전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당선된 최종 18점이다. 손주들과 행복한 일상을 담은 ‘사랑스런 손주들과 함께’

‘성보빈 창원시의원,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 임명’

[뉴스스텝] 창원시의회 성보빈 의원은 지난 17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성 의원은 창원시의원으로서 그동안 지역 발전과 시민의 권익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왔으며, 행정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발탁됐다.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은 “성보빈 부대변인이 도민의 뜻을 세심하게 반영하며, 지역 사회와 당을 연결하는 소통의 가교가 되어주길 기

강서구, 4050세대 위한 감성 맞춤형 만화 서가 운영

[뉴스스텝] 부산 강서구는 4050세대 중장년층의 독서문화 확산과 세대별 맞춤형 도서서비스 강화를 위해 강서도서관 내 ‘4050세대 맞춤형 만화 서가’를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웹툰과 만화 콘텐츠가 전 세대에 걸쳐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기존 도서관 만화 자료는 청소년 중심으로 구성돼 중장년층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다.이에 강서도서관은 4050세대의 취향과 공감대를 반영한 만화 코너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