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12개 면 찾아가는 ‘힐링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6:55:30
  • -
  • +
  • 인쇄
▲ 의령군, 12개 면 찾아가는 ‘힐링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의령군은 지난달 29일 지정면을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두 달 동안 ‘2023 찾아가는 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 처음 시행된 ‘일상으로 스며드는 문화예술공연’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군민들이 지친 일상을 회복하고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특색있는 공연이 선보인다.

12개 면을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을 군에서 일괄 기획하고 시행했던 방식을 보완하여 올해는 각 면별로 기획하고 공연가를 섭외함으로써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좀 더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의령읍을 중심으로 편중되어 있어 문화를 즐기기 힘든 문화사각지대 지역주민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는데 찾아가는 힐링음악회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8월 29일 지정면, 9월 6일 낙서면, 9월 11일 궁류면, 9월 12일 부림면에서 진행한 행사에는 300여 명이 넘는 면민들이 참여하여 공연을 즐겼다.

공연을 관람한 주민들은 “무더위를 지나 시원한 바람에 공연을 볼 수 있어 좋았다”. “바쁜 농사일에 한 줄기 휴식과도 같았다”는 좋은 반응을 보였다.

오 군수는 “의령읍에 문화행사가 집중되어 면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체험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해 안타까웠다”라며 “군민 문화예술 향유 여건을 더 풍성하게 조성하고 지역 예술인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