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 유일한 박사를 만날 수 있는 WILLOW HOUSE VR 투어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6:55:09
  • -
  • +
  • 인쇄
▲ 기념홀(WILLOW HOUSE) VR 투어 화면

[뉴스스텝]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지난 3월 3일 개관한 유일한 기념홀인 WILLOW HOUSE(윌로우 하우스)를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VR 투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유한대학교 홈페이지 내에 있는 유일한 온라인 기념관을 통해 VR 투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유일한 정신을 재해석하고 젊은 세대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윌로우 하우스 내부를 살펴볼 수 있다.

VR투어는 유일한 박사님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총 5가지 콘셉트인 윌로우 스토리(WILLOW STORY), 윌로우 로드(WILLOW ROAD), 윌로우 포레스트(WILLOW FOREST) 윌로우 가든(WILLOW GARDEN), 윌로우 홀(WILLOW HALL)과 WILLOW LOUNGE까지 6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공간을 직접 체험하는 것처럼 공간을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관람을 원하는 누구나 VR 투어를 통해 어디서든지 WILLOW HOUSE를 관람하고, 유일한 박사님의 일대기를 따라가며 나눔의 정신과 철학을 살펴볼 수 있다.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은 “유일한 박사님의 위대한 유산과 정신을 전파할 수 있도록 VR투어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역동적이고 미래적인 콘셉트의 체험형 전시관인 WILLOW HOUSE를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다”며 “곧 WILLOW HOUSE 예약 시스템이 오픈되면 많은 관람객이 유일한 박사님의 이야기와 업적을 직접 체험하며 유일한 박사님의 고귀한 정신을 느끼고 관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대학교는 유일한 박사의 건학이념을 성실히 이행하며 사람·기술·산업 연계로 쓰임의 가치를 창출하는 실무중심대학의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공헌 등을 인정받아 2023 사회공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ESG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한대학교는 지난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2024학년도 수시 1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