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금호도서관, 독서의 달 기념 '예술창의공방' 7강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6:50:08
  • -
  • +
  • 인쇄
레진아트를 활용해 시들지 않는 꽃 하바리움 볼펜과 키링 만들어
▲ 광양금호도서관, 독서의 달 기념 「예술창의공방」 7강 성료

[뉴스스텝] 광양금호도서관이 지난 15일 독서의 달을 맞아 운영한 일일 체험 프로그램 '예술창의공방' 7강 '하바리움 볼펜 만들기'를 어린이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 마무리했다.

예술창의공방은 매월 세 번째 금요일 초등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지역 내 공방이나 강사를 섭외해 시민들이 다양한 예술체험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분기별 1회는 환경과 예술을 결합한 '초록공방'을 주제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하바리움 교육 지도사 박혜경 강사를 초청해 하바리움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볼펜과 키링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재료로 사용하는 꽃의 건조방식에 따른 프리저브드플라워와 드라이플라워의 차이점도 알아보고 레진아트도 체험해보는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구슬 안의 꽃들이 하늘에 꽃이 떠 있는 것 같아 너무 예쁘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재밌는 체험 행사를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레진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예술창의공방 제8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따라 건강도 걷는다! 충주시, '호암지 힐링 걷기'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는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24일 시민의 숲과 호암지 일대에서 ‘가을빛 호암지 힐링 걷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걷기 행사는 오후 4시 함지길(충주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인근)에서 집결해 간단한 스트레칭 후 호암지 일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 2025년 임원진 새롭게 구성

[뉴스스텝] 예산군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가 최근 예산군축산회관에서 2025년도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을 비롯해 총 4명이며, 한우·낙농·한돈·양계·산란계·양봉 등 6개 축산단체장이 함께 참여하며, 임기는 2027년 6월 30일까지 2년간이다.이강영 회장은 “6개 축산단체가 협력과 소통으로 하나 돼 예산 축산이 더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으

시흥시 군자동, 주민이 직접 만든 '2026년 마을건강복지계획' 확정

[뉴스스텝] 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에 필요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한 ‘2026년 군자동 마을건강복지계획’을 수립했다.이번 계획은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의 복지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 결과물로 군자동 내 복지 사각지대, 돌봄 공백, 고령층 건강 문제 등 다양한 마을 현안을 중심으로 마을 실정에 맞는 의제를 직접 발굴한 후 실행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