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새마을회, 유치서 ‘희망 家꾸기’ 집수리 재능기부 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7:00:07
  • -
  • +
  • 인쇄
▲ 장흥군새마을회, 유치서 ‘희망 家꾸기’ 집수리 재능기부

[뉴스스텝] 장흥군 유치면은 8일 장흥군새마을지회(회장 김일진)가 대규모 집수리 사업과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같은 날 유치면새마을부녀회(회장 현화자)에서는 장흥군 관내 어르신 가구에 전달한 반찬을 각 읍면 새마을부녀회를 통해 전달했다.

참가자들은 유치면 신월리 독거어르신 가정에 출입구와 집 내부를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씽크대 설치와 도배 장판 공사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된 집을 꾸며 어른신께 큰 감동을 선물했다.

이번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재)다솜둥지복지재단이 시행주체이며 (사)장훙군새마을회(회장 김일진)봉사단 재능기부사업으로 추진됐다.

연이어 조양1구 마을회관에서 칼갈이, 방충망교체, 염색봉사를 실시하여 어르신들이 나만의 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김일진 장흥군새마을지회장은 “장흥군 마을마다 혈관처럼 흐르는 새마을회 조직이 지속가능한 봉사활동으로 더 활기차고 살기좋은 고장만들기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안경아 유치면장은 “지역연계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더 행복해지고 봉사자들이 내적 자긍심이 높아질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연계해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써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