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영도구 신선동, 지역 어르신을 위한'찾아가는 보건복지 이동상담소'운영 |
[뉴스스텝] 영도구 신선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월 25일 관내에 위치한 영로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이동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이동상담소는 관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3년 주요 복지제도 안내와 동 특화사업(우리동네 행복빨래방 등) 소개, 애로사항 청취 및 어르신 건강안부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로당을 찾은 어르신들께서 다양한 복지 관련 상담을 받는 것은 물론 만성질환 건강측정 및 올바른 운동방법을 통합적으로 받을 수 있어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이동상담소를 이용한 어르신은 “그동안 다리가 아파서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을 할 엄두를 못 냈다.”며 “내가 다니는 가까운 경로당에 찾아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는 덕분에 재미있는 하루를 보냈다.”고 말했다.
장희식 신선동장은 “행정복지센터는 항상 주민 가까이에 열려 있으니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편안하게 방문해 달라”면서 당부하며“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보건복지서비스로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도구 신선동은 이번 이동상담소를 시작으로 관내 경로당 7개소를 순회 방문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분기별로 찾아가는 경로당 이동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